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뉴진스 하니가 한국인이 아니었어? 하니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

by tristrum 2022. 8. 27.

New Jeans Hani
뉴진스 하니

 

‘하니’는 ‘뉴진스’로 데뷔하기 전 연습생 시절에 민지와 함께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적이 있다. 이때 잠깐 출연했지만 외모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게 되었고, 매우 예쁜 연습생 두 명이 방탄 뮤비에 나왔다고 소문이 나게 된다. 

 

게다가 두 사람의 정체가 이서현과 김민지이며 한국 연습생이라는 소문이 돌면서 팬들은 두 사람의 데뷔를 기다리게 된다. 하지만 막상 뉴진스가 데뷔하고 데뷔한 멤버 이름에 이서현이 없는 것을 확인한 팬들은 이서현이 연습생 도중 그만뒀다는 루머까지 돌게 된다. 하지만 이서현의 정체가 바로 하니라는 사실이 알려지자 팬들이 한 번 더 놀라게 된다. 

 

아마도 하니의 외모가 한국인이라고 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친근하기 때문에 이런 루머가 퍼진 듯싶다. 실제로 하니는 2004년 10월 6일 베트남 하노이 출신 아버지와 호치민 출신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이 때문에 기본적으로 베트남 국적을 가지고 있으나 어린 시절부터 호주에서 살았기 때문에 이중국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니의 베트남이름은 ‘팜응옥현’으로 알려져 있으며 호주 이름은 ‘하니 팜’이기 때문에 활동명은 호주 이름인 하니 팜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결국 한국 사람으로 오해를 받은, 베트남에서 태어난 호주 사람인 것이다.  

 

 

하니는 어린 시절부터 가족들과 함께 호주로 가서 살았으며 현재는 부모님 모두 호주에 거주하고 있다. 하지만 하니는 어린 시절부터 한국과 인연이 깊었는데, 하니는 어릴 때부터 발레나 태권도 등을 배웠고, 이때 처음으로 한국이라는 나라를 알게 된다. 이후 가족들과 함께 한국 여행을 온 적이 있으며 경복궁에서 예쁘게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도 있다고 한다. 

 

New Jeans Hani 2
New Jeans Hani

 

어린 시절부터 음악과 춤을 좋아했던 하니는 당시 좋아하던 가수 ‘원디렉션’ 콘서트에 가기도 하면서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한다. 2019년부터는 호주 멜버른에서 K-POP 커버댄스 팀 에미나로 활동하기도 했는데, 댄스 팀에서 활동하던 도중 멜버른에서 열린 글로벌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었고 2020년 15살의 나이로 한국의 연습생이 되었다. 

 

동갑인 민지의 말에 따르면 하니는 장난꾸러기지만 세심한 성격도 있다고 한다. 이 때문에 민지와 함께 팀원들을 챙기기도 하고, 때로는 팀 내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한다고 한다. 취미로는 하늘에 떠있는 구름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한다고 하며, 일주일에 한 번씩은 영화를 꼭 봐야 한다고 하는데, 특히 액션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고 한다. 

 

 

하니의 키는 162cm라서 팀 내 최단신이며, 어려보이는 외모 때문에 막내인 줄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만 실제로는 민지와 함께 맏언니이다. 하니는 대표님을 대퓨님이라고 부르는 짤이 공개되면서 팬들의 입덕을 강요하기도 했는데, 대퓨님을 제외하고는 한국어를 꽤 잘한다고 한다. 어린 시절부터 호주에서 자랐기 때문에 기본 베이스는 영어이고, 실제로 영어로 말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고 한다. 

 

또한 어린 시절 부모님과는 베트남어로 대화했기 때문에 베트남어도 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2년간의 한국 연습생 생활 때문인지 현재는 한국말이 더 편하다고 한다. 또한 하니는 한국인 같은 외모 뿐 아니라 한국어 발음이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아마도 이러한 사실들 때문에 데뷔 전에 한국인 이서현이라고 소문이 난 듯싶다. 

 

하니는 우크렐레를 연주하는 영상으로 오디션에 합격했으며 실력이 꽤 좋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팀 내에서는 윙크 요정을 맡고 있다고 밝혔으며 약간은 어설픈 한국말 때문에 귀여움이 패시브로 작용한다. 또한 기죽지 않는 성격으로 뮤직뱅크 리허설 때 신발 한 짝이 벗겨졌지만 꿋꿋하게 무대를 마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데뷔한지 한 달도 안 됐지만 벌써부터 많은 별명이 생기고 있으며 양갈래 개, 토끼, 아이솔레이션 장인이라는 별명도 있으며, 빵을 워낙 좋아해서 빵 하니라는 별명도 있다고 한다. 하니는 나중에 멤버들과 함께 호주 바다로 놀러 가는 소박한 꿈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We are NewJea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