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and beauty

필러 시술 받을 때 주의할 점 2가지!

by tristrum 2023. 1. 26.

filler treatment

 

필러를 굉장히 위험한 피부과 시술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들이 꽤 많다. 특히 필러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람들일수록 더욱 그런데 실제로 인터넷만 검색해도 필러 후 경험할 수 있는 많은 부작용 사례들을 찾아볼 수 있다. 

 

이렇게 선입견이 오랜 시간 계속 누적되다 보니 필러를 받으면 안 되는 피부과 시술로 인식하게 되는데 사실 필러 시술은 정말로 위험한 시술이 맞다. 따라서 필러 시술을 받기 전에 항상 시술 후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다양한 필러 부작용 중에서도 가장 흔하게 발생하고 가장 걱정되는 문제는 부자연스러움으로, 시술을 받았는데 얼굴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누가 봐도 과하다는 느낌이 들면 당연히 시술 만족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 

 

 

실제로 필러 시술을 여러 번 받아본 사람들이라도 한번 부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게 되면 다시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을 꺼릴 수밖에 없을 것이다. 

 

여기에는 시술자의 역할이 아주 큰 영향을 미치는데 시술자의 입장에서 본다면 필러라는 시술은 진입장벽이 그다지 높은 시술은 아니다. 의대 1학년 때 공부하는 인체의 기본적인 해부학만 알아도 필러 시술이 가능하며 전문성이 떨어지는 의사들도 돈벌이를 위해 필러 시장에 진출하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 

 

다시 말해, 필러를 시술하는 의사들은 매우 많지만 시술자 간의 실력차이가 클 수밖에 없고 필러 전문가에 비해 비전문가의 비율이 훨씬 높다 보니 부자연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을 겪게 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시술받는 입장에서 위와 같은 사례들을 직접 체험하다 보면 당연히 필러에 대한 불신 또는 불안감이 자리 잡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따라서 필러는 올바르게 시술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렇지 않을 경우 차라리 안 받는 것이 나을지도 모른다. 

 

Side effects of filler treatment
입술 필러 부작용

 

그러므로 필러를 받고 싶다고 무조건 저렴한 병원에서만 시술받기 보다는 부작용은 줄이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 반드시 숙련된 전문의에게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러 시술의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한 주의할 점 2가지

 

➊ 전문의와 상의- 전문의와 상의하지 않고 자의로 부위를 결정하여 필러 시술을 받았을 때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스스로 시술 부위를 결정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➋ 영구 필러 사용금지- 최근 영구 필러를 사용하는 병원은 거의 없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취급하는 병원들이 있다. 영구필러는 유지 기간이 길다는 특징 때문에 쉽게 현혹될 수 있지만 영구 필러는 부자연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이 발생했을 때 그에 따른 대처를 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히알루론산 필러는 필요시 히알루론산을 분해하는 히알라제를 사용하여 다시 녹일 수 있지만 영구 필러는 녹일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기가 거의 불가능해 그 부작용을 평생 안고 가야 할 수도 있다. 

 

 

DERMAL FILLER
피부 필러의 원리

 

설사 영구필러로 100% 완벽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만들어냈다고 해도 시간이 지나면서 그 모습이 부자연스럽게 바뀔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 이유는 얼굴의 구조적인 변화가 30대, 40대, 50대....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계속 진행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볼륨을 만들어 주는 시술 중에서는 분해가 가능하고 유지기간이 지나치게 길지 않은 시술이 오히려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고 그런 의미에서 가급적 히알루론산 필러로 시술받는 것이 좋다. 

 

필러 시술은 비교적 흔하게 시행이 되고 있지만 어떻게 시술하느냐에 따라서 부자연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이 생기기 쉬운 시술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아무 병원에서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은 피해야하며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그리고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반드시 필러에 대한 이해도와 경험이 풍부한 필러 전문의에게 시술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