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and beauty

녹차에 레몬즙을 섞어 마시면 우리 몸의 긍정적인 변화 5가지!

by tristrum 2022. 8. 30.

lemon green tea
lemon green tea

 

미국 퍼듀대학의 연구 자료에 의하면, 레몬 성분이 녹차 속에 있는 폴리페놀을 소화기관에서 잘 분해시켜 흡수를 도와준다고 하며, 그러므로 녹차를 그냥 먹었을 때보다 레몬을 함께 먹었을 때 녹차의 좋은 성분들이 체내 흡수가 더 잘 된다는 연구 자료가 있다. 

 

● 레몬 녹차를 먹었을 좋은 점

 

1. 체지방 감소에 효과- 2017년에 녹차 관련 연구 12개를 모아서 발표한 자료가 있었는데, 내용을 보면 녹차를 꾸준하게 먹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서 유의미하게 체지방이 감소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다. 

 

또 그와 함께 레몬수에 대한 연구도 있었는데, 이 연구는 미국 오클랜드 병원 연구팀이 연구한 자료로 173명의 과체중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레몬수를 꾸준하게 먹은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서 유의미하게 체지방 감소가 있었던 것을 확인할 수가 있었다. 

 

2. 신장결석, 요로결석을 예방- 그 이유는 신장결석을 예방하는 성분 중에 구연산이 있는데, 레몬에는 구연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또한 2018년 녹차 관련 연구에서 남성의 결석 예방에 있어서 녹차를 꾸준하게 먹은 그룹이 확실하게 예방에 효과가 있었다고 밝혀졌다. 그래서 레몬과 함께 녹차를 꾸준하게 먹는다면 요로결석과 신장결석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3. 혈관질환 예방- 혈관질환이 생기는 이유는 LDL이라는 나쁜 콜레스테롤이 활성산소와 만나 산화되면서 혈관에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산화가 되지 않도록 항산화 역할을 할 수 있는 물질을 중요한데, 이것이 바로 녹차의 ‘카테킨’이라는 성분이므로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lemon water
lemon water

 

그와 함께 레몬수에 들어있는 여러 가지 시트러스 플라보노이드 성분들도 항염증 효과를 일으키면서 혈관 건강을 지켜주고, 또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4. 면역력 증가- 면역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우리 몸에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필요한데, 특히 녹차의 카테킨은 면역력 증가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되는 영양소로 알려져 있으며, 그와 함께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 역시 여러 가지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두 가지 함께 섭취한다면 면역력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5. 노화방지- 활성산소가 많아지면 세포를 노화시키고 그와 함께 우리 몸의 미토콘드리아가 노화되면서 우리 몸도 함께 노화되는데, 그런데 이 과정에서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성분들이 바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레몬과 녹차에 풍부하게 들어있다.  

 

● 레몬 녹차 만들기 

 

⓵ 따뜻한 물을 준비한다. 너무 뜨거운 물은 1-2분 식혀서 준비해준다. ⓶ 녹차가루 또는 티백으로 녹차를 우려낸다. ⓷ 녹차를 충분히 우려냈다면 녹차에 레몬즙을 짜서 넣는다. 녹차 한 잔당 레몬 ½개면 충분하다. ⓸ 티스푼으로 잘 저어 섞어준 다음 녹차와 레몬의 향을 음미하며 천천히 마신다. *참고로 녹차 없이 그냥 레몬수도 좋다.     

 

이렇게 하루에 1-2잔정도 꾸준히 섭취한다면 체지방 감소, 결석 예방, 혈관질환 예방, 면역력 증가, 노화방지까지 건강상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녹차의 효능을 극대화시기 위한, 다른 형태로 섭취하는 3가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