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and beauty

빠지지 않는 군살! 여러 다이어트 시술의 종류와 방법은?

by tristrum 2022. 8. 31.

fat removal
다이어트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체질적으로 잘 안 빠지는 군살들을 어떻게 빼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이어트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체질적으로 잘 안 빠지는 군살들을 어떻게 빼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다양한 다이어트 시술들에 대하여 들어보긴 했는데, 막상 찾아보면 시술과 기계 이름도 낯설다 보니까 도대체 어떤 시술을 받아야 할지 잘 모르겠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군살 정리에 여러 다이어트 시술들과 케이스별로 효과적인 맞춤형 시술들이 있다.   

 

● 다이어트 시술의 종류와 방법은?

 

1. 지방 분해 주사- 초심자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다이어트 시술인 지방 분해 주사는 말 그대로 지방을 분해해주고 지방 세포 사이사이에 얽혀 있는 섬유 조직들을 끊어주어서 분해, 배출되도록 해주는 성분의 주사약을 군살 부위에 직접 주입해 살이 잘 빠지도록 하는 시술이다. 

 

주사에 들어가는 성분들은 각 병원별로 다양하게 조성하고 있는데, 걸그룹 주사, HPL주사, 체형 조각주사, 윤곽주사 등 다양한 이름들로 불린다. 지방 분해 주사는 시술 시간도 길지 않고 통증이 심하지 않으며 멍도 거의 안 들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복귀가 간편해서 부담 없이 많이 받는 시술이다. 

 

2. 고주파 장비- 피부 밑 지방층에 따뜻한 고주파 에너지를 가해서 군살 부위의 지방세포 분해를 촉진하는 원리인데, 주사 바늘이나 절개가 필요한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침습적인 시술에 거부감이 있거나 통증에 민감한 사람들이 받기 좋은 시술이다. 시술 부위에 심부열을 발생시켜 지방세포의 분해를 촉진하고 또 혈액과 림프의 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특히 하체 부종에도 효과가 있다. 

 

 

Fat removal high-frequency equipment in-mode
고주파 장비 중 가장 대표적인 인모드

 

또한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합성을 촉진시켜 셀룰라이트 나 지방흡입 부작용으로 수술 부위에 유착이 생긴 사람들에게도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국내 들어와 있는 비만용 고주파 장비는 인모드, 뱅퀴시, 테너, 벨라스무스 등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중 ‘인모드’라는 장비는 양극성 고주파로 에너지를 준 다음 전류를 흘려보내 지방을 파괴하는데 효과적인 장비로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특히 이중턱, 입가 주변의 늘어짐(심술보)과 같은 부분적 지방 제거에 만족도가 높고, 또한 부유방 등이나 아니면 무릎 위에 군살 부위에도 효과가 좋다. 

 

3. 냉동 지방 파괴술- 국내에는 젤틱, 미쿨, 클라투 같은 장비가 있고 효과적인 부위로는 팔뚝살, 뱃살, 브래지어 라인, 허벅지 안쪽 살, 승마살, 엉덩이 아래 살(엉밑살)까지 원하는 부위에 장비를 부착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은 30~40분 정도 걸리고 말 그대로 지방을 얼려서 지방세포가 자연적으로 사멸하도록 만드는 원리로 가장 큰 장점으로는 1회 시술만으로도 지방세포수가 영구적으로 줄어든다는 점인데, 한 번 시술만으로 그 부위의 지방의 25%가 감소한다고 한다. 물론 지방량이 많은 사람들은 여러 번 시술을 받으면 효과가 더 좋은데, 같은 시술이어도 개인의 체형과 지방분포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 

 

 

Frozen Fat Destruction
냉동 지방 파괴술

 

시술 후에 불편 사항으로는 멍이 좀 들거나 얼얼한 느낌이 몇 주 갈 수 있고, 한랭 두드러기가 있거나 저온에 민감하신 사람들은 다른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4. 초음파 HIFU- 얼굴 리프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울쎄라나 슈링크유니버스에 대해서 들어봤을 것이다. 이와 같은 원리로 피부 아래 지방층에 초음파를 통해 강한 열에너지를 가해 지방을 태우고 늘어진 살에 피부 탄력까지 개선해주는 장비이다. 

 

대표적인 장비로는 ‘울핏’이 있는데, 다이어트만으로는 개선이 어려운 허벅지 셀룰라이트나 튼살 그리고 특히 출산 후에 늘어진 뱃살 부위에 탄력 개선의 효과가 좋다. 1회 치료보다는 반복적으로 지방 분해 주사와 병행해서 받을 경우, 군살 부위의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고 시술 시간도 부위당 30분 정도로 짧다. 

 

그리고 마취 없이 받아도 통증이 심하지 않고, 시술 후에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는 시술이다. 

 

5. 체외 충격파- 체외 충격파 시술은 지방분해를 돕는 것 뿐만 아니라,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염증을 줄여줘서 근본적인 셀룰라이트 개선에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특히 체외 충격파를 하체에 받을 경우 림프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어서 발목 주변부 터해서 딴딴하게 뭉쳐있는 종아리 부종 완화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특정 부위의 부종이나 뭉침이 심한 사람들이 자주 받는 시술이다. 

 

6. 비만 수액주사- 지방을 태우는 지방산의 산화과정해서 그 재료로 사용되는 L-카르니틴이나 각종 미네랄 조효소들이 부족할 경우에 더 뺄 수 있는 지방도 덜 빠지고 다이어트의 정체기가 오래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성분들을 보충해주는 비만 수액치료도 꾸준해 받는다면 전신의 지방을 원활하게 태우고, 더 빨리 살을 빼는데 부스터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 

 

 

L-Arginine Injection
L-아르기닌 또한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다.

 

●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시술법은? 

 

1. 비만 수액주사- 시술은 무섭고 식이조절과 운동 중이지만 다이어트 정체기를 극복하고 싶다는 사람들. 

 

2. 인모드, 체외 충격파, 냉동 지방 파괴술, HIFU- 다이어트 시술을 받아 보고 싶기는 한데 통증이 걱정되는 사람들.

 

3. HIFU, 고주파 시술, 지방 분해 주사 병행- 출산 후에 늘어진 살이나 튼살을 해결하고 싶은 사람들. 

 

4. 인모드, HIFU, 지방 분해 주사, 윤곽 주사- 얼굴에 볼살이나 턱살이 고민인 사람들.

 

5. HIFU(바디 울쎄라, 바디 슈링크)- 무릎이나 팔꿈치에 쭈글쭈글한 피부가 고민인 사람들.

 

6. 체외 충격파, HIFU, 고주파 장비, 지방 분해 주사- 셀룰라이트로 고민하는 사람들. *참고로 셀룰라이트는 단시간에 개선이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여러 복합적인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좋다.

 

7. 바디 보톡스, 체외 충격파- 우람한 어깨라인과 승모근 그리고 두꺼운 종아리 근육이 고민인 사람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접 병원에 내원해 경험 많은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체형과 지방 분포, 근육 모양, 부종 정도를 파악하는 것이다.... 

 

댓글